본문 바로가기

필드테스트, 체험단/기타장치

셀카봉과 삼각대의 만남! 요이치 욜로 WT700 셀카봉 삼각대 필드테스트

■ 요이치 욜로 WT700 삼각대 블루투스 셀카봉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스마트폰의 필수 악세사리로 자리잡은 요이치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방식의 셀카봉인 YOLO WT700입니다. 욜로 WT700은 기존의 셀카봉에서 조금 더 진화한 제품으로 유선이 아닌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단순 셀카봉만이 아닌 삼각대로의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셀카봉과 삼각대를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여행할때는 더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길이는 5단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기존 유선 셀카봉과는 다르게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리모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셀카보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음성 녹음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삼각대로의 활용을 주로 테스트했습니다.


실제 제품의 구성품이나 활용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제품의 크기 자체가 작다보니 박스도 아담한 크기로 되어있습니다. 별도의 설명서는 없으며 박스에 제품의 특징이나 스펙 그리고 사용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봉인스티커는 박스 윗쪽에 부착 되어있습니다.



셀카봉, 충전용 케이블과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를 제공하는 부분이 상당히 반갑더군요.



리모컨을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입니다.







■ 제품의 외형과 기능



다른 유선 방식의 셀카봉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셀카봉 디자인이야 다 비슷비슷하죠. ^^)




제품의 무게는 219g으로 휴대시에 부담이 없는 무게입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리모컨입니다. 



삼각대의 길이 조절과 고정을 위한 레버입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부분은 360도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고정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의 보호를 위해서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리모컨을 위로 밀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손안에 넣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기능없이 LED와 셔터버튼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다른 기능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



아랫쪽에는 충전용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습니다.



셀카봉은 5단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조절 레버로 고정을 하게 되면 길이 조절뿐 아니라 가로(좌우)방향으로도 스마트폰이 돌아가지 않고 확실하게 고정이 되었습니다.



아랫쪽 손잡이 부분을 펴게되면 바닥에 세울 수 있는 삼각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삼각대의 경우 동그라미 부분에 지지대가 있어서 높이를 조금 높인 상태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삼각대로 사용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에는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상하 각도 조절(200도)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고정(거치)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기종은 삼성 갤럭시 FE 버전으로 케이스를 장착해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90mm의 가로폭을 가진 제품까지 거치할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사용뿐 아니라 실내에서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위가 비좁은 분이나 특히 침대에서 누워서 동영상을 감상할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페어링과 실제 사용 테스트




페어링이 되어있지 않을경우 LED가 빠르게 점등이 되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페어링 과정은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과 같습니다.



페어링이 완료가 되면 별다른 설정없이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을 하며 완충이 되면 LED가 꺼지게 됩니다.




셀카봉으로 활용할 경우 리모컨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야경이나 단체사진을 찍을때는 삼각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90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내에서 사용할때는 크게 지장을 받지 않겠지만 야외에서 사용을 할 경우 최대 높이에서는 약간 흔들림이 있으므로 바람이 강할때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셀카보다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동영상 or 음성 녹음을 할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높이 조절이 안되는 제품이라서 사용에 제약이 많았는데 요이치 WT700이라면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요이치 욜로 WT700 삼각대 블루투스 셀카봉 정리








셀카를 자주 찍거나 여행에서 친구들과 단체사진을 찍을때는 삼각대가 꼭 필요하죠. 요이치 YOLO YSS-WT700 셀카봉 삼각대는 이런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선이 아닌 무선(블루투스)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셀카봉보다는 스마트폰 거치나 행사에서 현장의 발표 내용을 담기위한 삼각대를 위주로 사용을 하는 편이여서 높이 조절이나 각도 조절이 가능한 부분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삼각대의 높이를 최대로 높여서 사용할 경우 무게중심이 위로 쏠리게 되므로 실외에서 사용할때는 바람에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로 리모컨의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이라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약 5일정도 테스트를 하면서 제품의 성능이나 기능상의 문제로 불편한점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굳이 따진다면 무선 리모컨의 배터리를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 아쉽기는 했지만 단점으로까지 지적할만한 부분은 아니였습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음

2. 파우치 제공

3. 셀카봉과 삼각대로 사용이 가능함



단점


없음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