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드테스트, 체험단/기타장치

새로운 개념의 거치대. 아이락스 C85 드르륵 스마트폰 거치대

■ 아이락스 C85 스마트폰 거치대 드르륵 소개



스마트폰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는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스마트폰 거치대 역시 이런 액세서리들 중 하나지만 아이락스 C85제품은 다른 제품들과는 조금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바닥에 놓은채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게 아니라 모니터 암처럼 거치대를 책상에 고정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거치대와 마찬가지로 스탠드 방식으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은 가로 폭이 95mm까지 거치가 가능해서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 상태에서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제 제품의 외형이나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작은 크기의 박스에 제품의 스펙이나 특징등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윗쪽에는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구성품은 없고 거치대 한개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품의 외형과 기능




스탠드의 목 부분은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합니다.



고정은 최대 40mm의 두께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톱니바퀴가 돌아가면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인데 방향을 조절할때 소음이 제법 큰 편입니다. (아래 동영상 참고) 혼자 있을때는 상관이 없겠지만 까페나 사무실에서는 살짝 눈치가 보일수 있습니다. 도서관같은 곳에서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의 무게와 비슷한 96g의 무게입니다.



클램프 방식으로 고정하는것뿐 아니라 스탠드 형식으로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닿는 부분은 스크레치 방지를 위해 고무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각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방향을 바꾸면 세로방식으로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나 유튜브를 볼때 정말 유용합니다. (사진은 제가 좋아하는 디몽크님입니다. ^^)



원터치 방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떨어트리려고만 하지 않는다면 빠질일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좌우로 방향 전환도 가능합니다.



테이블에 고정할때는 조금 더 힘을 줘야 합니다.




◆ 아이락스 C85 드르륵 거치대 테스트 영상


아이락스 C85 드르륵 거치대 사용 영상입니다. 사용은 상당히 편리하지만 방향을 바꾸거나 펴고 접을때 소리가 너무 커서 그 부분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테이블이 작아서 패드를 같이 쓰거나 짐이 많을때는 스탠드로 사용하기 좀 불편하지만 



이렇게 테이블에 고정을 하게 되면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암같은 느낌입니다. 



자주 찾는 까페 테이블에서도 고정이 가능합니다. 상판이 40mm를 넘지 않는 테이블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커피를 먹으면서 동영상을 보거나 노트북으로 작업을 할 경우라도 공간이 부족할일은 없습니다. 부주의로 스마트폰을 쳐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일 역시 막을 수 있습니다. ^^





■ 아이락스 C85 스마트폰 거치대 드르륵 정리








지금까지 아이락스의 C85 드르륵 스마트폰 거치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음 제품을 보면서 드르륵?? 이라는 이름이 궁금했었는데 방향을 바꾸면서 나오는 소리때문에 붙혀진 이름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 시중에는 정말 많은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습니다. 종류뿐 아니라 가격 역시 천원 미만부터 3만원이 넘는 비싼 제품들까지 상당히 많이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죠. 아이락스 C85 드르륵 거치대는 현재 9,9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거치대로만 본다면 저렴한 편에 속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거치를 하는 기능으로만 본다면 비쌀 수 있겠지만 스마트폰이나 거치대 자체를 책상이나 다른곳에 확실히 고정하는 기능을 생각한다면 단점으로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거치대와 스마트폰이 확실하게 고정이 되는것과 이동시 부담이 되지 않는 크기와 무게 역시 만족스러웠지만 동영상에서처럼 방향을 바꿀때 크게 들리는 소음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까페같은곳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면서 스마트패드, 스마트폰을 같이 사용하는 분들이나 한개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같이 보는 커플들에게는 꽤 유용할 아이템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작고 가벼운 무게 (휴대성)

2. 클램프 방식으로 책상이나 다른 곳에 고정해서 사용 가능

3. 방향(상하/좌우) 전환 가능



단점


1. 방향 전환시 딸깍거리는 소리





'이 사용기는 아이락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