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째 쓰고 있는 마이크로보드 30"(A4) 모니터

CCFL이라 전기도 많이 먹고 발열도 심하고 램프의 밝기도 예전같지가 않다.

새로 구입하려고 보니 30" 제품은 거의 전멸 

Dell Ultra sharp 30"가 사고 싶기는 하지만 이건 가격대 자체가 이미 넘사벽...


처음엔 27" 듀얼로 구상

FHD : 사이즈에 비해 해상도가 좀 낮은 느낌

QHD : 도트 피치가 작아서 가독성이 별로 (현재 눈상태가 그닥이라..)


그래서 다음 대안인 32" QHD

IPS 패널은 당근 없고 MVA+ 계열만 있음

크로스토크 문제야 뭐 일단 체크는 하겠지만 큰 의미를 두지 않기로 했음.

고르고 골라서 결국 두 가지로 제품으로 압축함.


1. Samsung S32D850T : 내가 살면서 삼성 제품에 뽐을 느낄 줄이야.... @.@


2. BenQ BL3200PT


2주째 결정을 못하고 있다. ㅜㅜ

두 제품 모두 장단점이 있고 가격도 거의 비슷해서 완전 고민모드. @.@


카드행사나 연말 이벤트 같은걸 하면 눈딱감고 그쪽으로 갈텐데. ㅎㅎ








'그냥 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물건 빠르게 찾는 법  (0) 2015.12.05
배송 사고. ㅜㅜ  (0) 2015.12.04
모니터 2주째 고민중  (4) 2015.12.03
형 결혼식 마치고....  (0) 2015.11.29
블로그 다시 시작~  (0) 2015.11.29
CCNA 합격  (0) 2009.11.02
Posted by 해인아범 heinpap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2.09 22:29 신고

    저랑 비슷하게 고민하시네요 ㅜㅜ

    저두 27인치 모니터 알아보다가
    점점 눈만 높아져서
    BL3200PT와 AMH A409UHD
    저울질 중입니다 ㅜㅜ
    40인치는 너무 큰 거 같구
    32인치는 크로스토크가 신경쓰이구

    무한반복ing...

    • 2015.12.09 22:54 신고

      UHD로 가려면 최소한 42"이상은 되어야할텐데
      책상위에 놓고 쓰는 모니터용으로는 40"은 너무 큰거 같아서요.
      현재로서는 32"인치가 제일 좋은 선택일거 같더라구요. ^^

      벤큐는 12월중순부터 물량이 풀린다고 하네요.




    • 2015.12.09 23:11 신고

      Dpi 올려서 쓰기 때문에 4k 40인치정도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긴해요
      윈도우10에서 hidpi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40인치 보급형보다는 32인치 대기업 제품이 좋을 것 같아서 물량 대기중입니다 흐흐

    • 2015.12.10 00:25 신고

      여유가 된다면 매장에 꼭 가보세요.
      오늘 삼성디지털 프라자에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꽤 크더라구요.

      컴퓨터와 연결되어있는 상태가 메롱이라 패널을 자세하게 볼 수는 없었지만...
      외부적인 요서는 이래저래 잘 보고 왔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