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츠 BA-RBW1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한 BA-RBW1 블루투스 스피커/라디오입니다.


제품의 이름처럼 BA-RBW1은 스피커뿐 아니라 라디오 기능까지 추가가 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중에는 이렇게 라디오 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관련 제품들을 몇개 테스트해보았지만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사용하기는 무리였습니다.


보통은 AUX 케이블을 통해서 전파의 수신률을 높인다고 하지만 실제로 라디오 기능에서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BA-RBW1의 경우 AUX 케이블로 기본 제공이 되지만 추가적으로 안테나를 제공하는 부분이 상당히 독특하고 좋았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브리츠 BA-RBW1의 또다른 특징이라면 레트로 디자인의 우드 인클로저와 전면 그릴 부분입니다.

제품을 받아보기 전에는 레트로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사이즈와 무게는 제법 나가는 편이라 야외 캠핑같은 곳에서사용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스피커의 출력은 8W(4+4)이고 베이스 리플렉터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탑재하여 중저음을 강화했습니다.


스펙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블루투스 버전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부분이였습니다.

제품의 소개(DB)에서도 그렇고 박스나 설명서에도 블루투스 버전과 관련된 정보가 전혀 없었습니다.








■ 제품의 포장 및 구성품




박스 디자인 역시 우드 인클로저와 비슷한 색으로 통일을 하였습니다.






제품의 특징들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라디오뿐 아니라 AUX, TF(MicroSD), USB 메모리의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TF / USB Memory 둘 중에 하나만을 지원하지만 BA-RWW1은 상당히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로 확실하게 봉인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에 스티로폼으로 스피커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설명서, 안테나, AUX 케이블,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AUX, 충전용(micro 5핀) 케이블입니다.



BA-RBW1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안테나입니다.



3.5mm AUX 단자에 연결을 하게 되며 길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 제품의 외형 및 기능



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우드 인클로저 + 전면 페브릭 그릴 + 메탈 버튼으로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뒷면에는 각종 입력 단자들이 있습니다.





바닥에는 진동이나 미끄럼 방지를 위한 다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크기뿐 아니라 무게도 다소 묵직~~한 편입니다.




BA-RBW1 버튼입니다. 따로 설명이 없을만큼 직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클릭 감도는 다소 강하게 눌러야 되는 편입니다. 

버튼의 디자인은 좋았지만 기능면에서는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볼륨 크게 / 작게하는 버튼을 한번씩 누를때는 소리가 조절되는게 아니라 곡 넘김으로 동작을 합니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소리가 조절되는 방식인데 이렇게 되면 소리를 조절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뒷면에는 AUX / TF Memory / USB Memory / 전원 / LED / Reset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테나는 AUX 단자에 연결을 하게 됩니다.



예전 라디오를 보는듯한 느낌입니다.

안테나를 장착하니 실내에서 라디오 수신률이 상당히 좋아지더군요.

안테나의 기능은 좋은데 안테나의 고정력이 좀 약해서 자꾸 옆으로 누워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충전중일때는 빨간색 LED가 켜지고 완충이 되면 꺼집니다.



TF (microSD) 카드는 방향에 맞에 꼽으면 끝~~~




TF뿐 아니라 USB Memory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뿐 아니라 라디오와 AUX등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는 부분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 페어링 및 음악 감상





페어링은 다른 기기들과 똑같이 쉽게 등록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 벅스를 통해서 평소 자주 듣는 곡들로 음악을 감상했습니다.


BA-RBW1은 베이스 리플렉터로인해 저음부가 강한 성향의 스피커입니다. 

저음부를 좋아하는 사용자들이라면 더욱 만족스러울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말씀드리지만 우와~~ 소리 끝내준다!!! 라는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4만원짜리의 블루투스 제품으로서 괜찮다는 의미입니다. ^^

소리의 크기도 제법 큰편이여서 야외에서 캠핑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BA-RBW1은 레트로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효과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3.5mm에 안테나를 꼽을 수 있어서 라디오 수신률은 제가 사용해본 스피커 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라디오를 자주 듣는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딱~~~~ 좋은 제품입니다.



◆ 브리츠 BA-RBW1 블루투스 스피커/라디오 테스트 영상


BA-RBW1의 테스트 영상입니다.

음악을 오래 녹음을 하게되면 저작권때문에 유튜브에서 바로 삭제가 되어서 짧게 끊을 수 밖에 없네요. 


디자인뿐 아니라 스피커에서 가장 중요한 소리도 준수한 편이고

다양한 입력 지원에 안테나 지원으로 라디오 수신률까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앞에서 언급한 소리 / 곡 넘김의 버튼 구성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iframe width="800" height="450" src="https://www.youtube.com/embed/y2MJ8lWKLiI"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 브리츠 BA-RBW1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정리








지금까지 브리츠 BA-RBW1 블루투스 스피커/라디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BA-RBW1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우드 인클로저와 전면의 패브릭 그릴로 인한 디자인이였습니다.

방, 거실, 주방등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외형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블루투스 / TF(microSD) / USB / AUX / Radio의 다양한 입력 지원 부분 역시 BA-RBW1의 큰 장점이였습니다.


라디오의 경우 안테나를 지원해서 제가 사용해본 스피커중에 가장 좋은 수신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안테나가 확실하게 고정이 되지 않고 옆으로 쓰러지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기능적으로 몇가지의 단점이 있지만 4만원(39,900원)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였습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엔틱 스타일의 디자인

2. 다양한 입력 지원 (블루투스 / TF(microSD) / USB / AUX / Radio)

3. 안테나 지원으로 라디오 수신률이 좋음

4. 준수한 스피커 소리



단점


1. 사용이 불편한 메뉴 버튼(소리 / 곡넘김)

2. 안테나가 고정이 되지 않고 옆으로 쓰러짐






"해당 제품은 네이버 플레이 윈도우 체험단을 통해 브리츠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해인아범 heinpa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