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D Blue SSD 500GB 게임 테스트 #2



이번에는 WD Blue SSD에 게임을 설치해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블루의 명성을 이어간다. WD Blue SSD 필드테스트 - 게임편 #1 


지난번에는 스팀의 격투 게임을 위주로 소개를 했고 이번 시간에는 타격감이 좋은 액션 게임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게임편 #1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SSD를 장착한다고 게임의 옵션이 높아진다거나 프레임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HDD --> SSD로 교체를 하는 경우 게임의 초기 로딩 속도나 맵의 로딩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크게 체감이 되기는 합니다. ^^ 

이런 로딩에 대한 부분은 마지막인 HDD와의 비교편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으로 SSD를 테스트를 할 경우 SSD 제품간에 비교가 아니니 가볍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에 테스트를 할 게임은 세가지입니다.

1. 소드 아트 온라인 

2. 베요네타 

3.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지난번 게임 테스트때에는 게임 실행 시간이 좀 들쭉날쭉이였는데 이번에는 비교적 고르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게임 실행에 대한 시간은 아래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Accel World VS Sword Art Online (소드 아트 온라인)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은 지난 블프때 구입을 해서 이번 테스트로 처음 실행을 해봤습니다.

게임을 실행시키고 메인 화면까지 로딩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13초정도였습니다.









키보드의 조합으로 하려니 역시나 듣던대로 상당히 힘들더군요.








◆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영상







■ 베요네타



보는 재미와 함께 타격감이 좋은 게임인 베요네타입니다. 

메인 화면의 로딩까지 걸리는 시간은 22초였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과는 다르게 키보드와 마우스의 조합으로도 손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 베요네타 게임 영상







■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툼레이더입니다. 

메인 화면까지의 로딩 시간은 18초정도 걸렸습니다.




라라 지못미~~~~~






한글 번역(음성)이 너무나 잘 되어있어 게임의 몰입도가 정말 좋습니다.











◆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게임 영상







게임을 실행하고 메인화면이 나오는 나오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지난번 테스트때는 측정을 할때마다 5~10초까지 차이가 나서 따로 도표를 만들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비교적 동일하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지난번 측정을 하면서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거 같습니다. 게임편 #1에서 측정했던 게임들의 로딩 시간을 다시 측정 해봐야할거 같습니다.


HDD vs SSD에서 각각 메인 화면 로딩까지의 시간을 측정을 해보니 2~3배가량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초기 로딩 속도에 대한 부분은 마지막인 HDD / SSD의 비교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게임 테스트는 포트나이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등의 FPS 게임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WDC 엠버서더 3기 활동으로 WD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해인아범 heinpa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