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11)
소리에 대한 다양한 컨설턴트! 젠하이저 브랜드 스토어 방문기 ■ 젠하이저 브랜드 스토어 방문 "젠하이저"라는 브랜드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도 친숙한 이름이죠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취향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음향장비들 역시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게 엄청나게 많은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젠하이저 역시 이런 다양한 장비(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등)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야도 그렇지만 소리라는 부분 역시 개인차가 상당히 심하기때문에 어떤게 좋다 or 나쁘다 라는 표현보다는 어떤게 나에게 맞는지 or 어떤 성향의 제품인지를 표현하는게 좀 더 적절한 표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 하드웨어중에서 입력기기(키보드, 마우스)들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리뷰나 필드테스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 역시 다양한 입력장치..
블루의 진화! WD Blue SN500 M.2 2280 SSD 사용기 ■ WD Blue SN500 M.2 2280 SSD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WD의 SN500 Blue M.2 SSD 입니다. WD SSD 라인업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Blue 제품은 2.5인치와 M.2(2280) 방식 두 가지가 있으며 이 제품들은 모두 SATA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Blue SN500 제품은 기존의 블루 라인업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SATA 방식이 아닌 PCIe(NVMe) 인터페이스를 가진 제품입니다. 블루 SN500은 얼마전 발표된 Black SN750처럼 단순히 색으로만 분류를 하는게 아닌 SN500이라는 모델명까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WD에서는 샌디스크와 HGST등 다양한 브랜드등을 통합하면서 기존의 제품들을 새롭게 개편하는 리브랜딩 작업을 하고 ..
눈 건강을 위해~~ ASUS VZ229HE IPS 시력보호 모니터 필드테스트 ■ ASUS VZ229HE IPS 시력보호 모니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에이수스(ASUS)의 VZ229HE 모니터입니다. PC 하드웨어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ASUS는 상당히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ASUS하면 메인보드를 떠올리는 분들이 가장 많을테고 다음으로는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떠오를거라 생각합니다. ASUS의 모니터라고 하면 ROG 라인업이나 Swift와 같은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들을 생각할 수 있지만 게이밍이 아닌 일반적인 용도의 모니터들도 상당히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ASUS 모니터들중 VA32AQ 모델을 가장 좋아합니다. ASUS의 모니터는 여러가지 특징들이 있겠지만 저는 눈건강과 관련된 EyeCare 부분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ASUS 모니터는 시력보호(아이케어..
의외의 소리~~ 소니 WI-C600N 블루투스 이어폰 필드테스트 ■ 소니 WI-C600N 넥밴드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소니의 WI-C600N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소니(SONY)라는 이름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이라면 PSP나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기기가 사진을 좋아한다면 카메라 혹은 짜이즈 렌즈를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DAP나 헤드폰과 같은 음향 기기를 떠올리게 될겁니다. 전 40대 중반의 아재라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소니하면 워크맨이 가장먼저 생각이 납니다. 요즘은 이런 카세트뿐 아니라 소니 = 아이유라는 이미지도 많이 떠올리게 됩니다. (비록 아이유 노래는 두세곡밖에 모르지만 말이죠. ^^) 소니의 또다른 이미지는 바로 고가(비싼)의 브랜드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소니 제품을 ..
넓은 화면과 고주사율의 조합! KXG KU3401 모니터 필드테스트 ■ KXG KU3401 WQHD REAL 100 CURVED 모니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KXG에서 새롭게 출시한 21:9 비율의 KU3401 커브드 모니터입니다. 현재 판매가 되고 있는 대부분 모니터들은 16:9의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16:10의 비유을 가진 제품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출시가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16:9 비율의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고는 있지만 이보다 가로 비율을 늘어난 21:9나 32:9 비율의 모니터들도 속속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16:9 비율의 경우 FHD(1920 x 1080), WQHD(2560 x 1440), UHD(3840 x 216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지만 21:9 비율은 2560 x 1080 (WFHD), 3440 x 1440(Ultra WQHD..
장인이 한땀한땀~~ 투르칸 에어팟 천연가죽 케이스 필드테스트 ■ 투르칸(TURCAN) 애플 에어팟(Airpod) 케이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앵키하우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투르칸(TURCAN) 천연 가죽 에어팟 케이스입니다. 애플(Apple)의 기기들을 보면서 가장 부럽고 대단하다고 느끼는건 기기 자체의 성능보다는 엄청난 종류의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들입니다. 단순히 액정 보호용품이나 케이스뿐 아니라 이런것도 있어?? 라고 놀라게 되곤 합니다. 그만큼 애플 기기들의 사용자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이번에 소개할 제품 역시 이런 액세서리의 일종으로 애플의 TWS인 Airpod을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저렴한 가격의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투르칸 제품은 천연 가죽으로 만든 케이스입니다. 가격은 37,800원으로 천연 가죽이라는..
화성에서 왔다~ 타이폰 마르스 프로 키보드 필드테스트 ■ 타이폰 마르스 프로(Mars Pro) 키보드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브랜드인 타이폰(TYPONE)에서 출시한 마르스 프로 키보드입니다. 타이폰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브랜드인데 타자를 치는 Typing과 최고라는 뜻의 Number One을 결합해서 만들어진 단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브랜드(회사)의 소개를 보고 있으니 왠지 모르게 사장님이 키보드 덕후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고에서도 그렇고 제품의 DB를 보면 "Not from Earth"라는 문구가 자주 보이더군요. 지구에서 온(만들어진)게 아닌 화성(Mars)에서 왔다는 뜻인거 같은데 그만큼 좋다는 뜻으로 해석이 되네요. 제품의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마르스 프로는 87Key의 텐키리스 배열로 체..
신개념 공기청정기! SK 디티 에어퓨리 필드테스트 ■ SK 디티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퓨리(Air Puri)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다소 독특한 아이템인 디티 에어퓨리(AirPuri) 휴대용 공기청정거입니다. 그동안 공기청정기하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다양한 필터를 통해 공기를 정화한 뒤 다시 배출하는 기기로만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하는 디티 에어퓨리는 실내에서만 사용한다는 기존의 개념을 뛰어넘어 액세서리처럼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공기청정기입니다. 집이 아닌 밖에서 별나게 유난을 떤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유아나 노인 특히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런 부분이 상당히 예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집시람이 가벼운 천식이 있기때문에 조금 더 예민한 편입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디..
라이젠으로 게임을 즐긴다 #7 - 오버워치 ■ 라이젠5 2600 게임테스트 일곱번째 - 오버워치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유명한 게임이죠. 바로 오버워치입니다. 지금은 인기가 좀 식긴했지만 한때는 국민게임이라고 불렀을만큼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버워치의 가장 큰 업적(?)은 바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는 점입니다. 이전까지는 고주사율 모니터에 대한 보급은 물론 인식도 거의 없는편이였지만 오버워치 이후로는 144Hz의 고주사율을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들의 보급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 등급은 브론즈~실버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실력으로 게임의 팁을 드린다는건 조금 뭐하지만 아주아주 깨알같은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빠대보다는 경쟁전에서입니다.) 1. 오버워치는 팀전입니다. ..
Fender 이름으로! 펜더 써틴식스 인이어 이어폰 필드테스트 ■ Fender Thirteen 6 모니터링 이어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펜더(Fender)에서 새롭게 출시한 써틴식스 모니터링 이어폰입니다. 펜더라면 설마 그 펜더(Fender)인건가??라고 생각하신다면 넵! 기타로 유명한 그 펜더가 맞습니다. 밴드를 하셨거나 기타 혹은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이 바로 깁슨과 펜더라는 이름이죠. 음악뿐 아니라 기타라는 악기를 논할때 항상 나오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그냥 전설의 레전드 정도?? 밴드는 커녕 멜로디언이나 리코더조차 어려워하는 저에게 기타라는 악기는 항상 먼나라 이야기였습니다. 기타 연주나 밴드를 하는 친구들을 따라서 합주실에서 연주를 감상하는게 고작이었던 저에게조차 펜더라는 이름은 뭔가 유니콘 같은 전설의 아이템같은 이미지의 ..
존버는 끝났다! 2019 컴퓨텍스 2019 키노트 정리 ■ AMD CEO 리사수 컴퓨텍스 2019 키노트 지난주인 5월 27일 전세계적으로 너무나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AMD의 컴퓨텍스 기조 연설(키노트)이 진행되었습니다. AMD를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 축복이 될지 아니면 암레발이라고 비웃음을 사게 될지 너무나 관심이 몰려있던 행사였습니다. 이날 발표에서는 AMD의 엔터프라이즈 제품인 에픽(코드네임 : 로마), 라데온의 새로운 VGA인 NAVI 그리고 초미의 관심사인 Zen 2 기반의 3세대 라이젠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제품의 발표는 언제나 뜨거운 관심과 함께 여러가지 루머들을 통해서 사용자들의 논쟁거리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AMD의 라이젠 발표는 다른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만큼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올해 1월 CES에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