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10)
대장급 가성비! PALIT 지포스 GTX 1660 Dual OC 필드테스트 ■ PALIT 지포스 GTX 1660 Dual OC D5 6GB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PALIT의 GTX 1660 6GB 그래픽 카드입니다. 작년 9월 엔비디아에서는 새로운 그래픽카드인 RTX 라인업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의 비약적인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 파스칼(Pascal) 아키텍처에 후속이라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습니다. 저 역시 인플루언서 행사에 참석을 해서 제품과 설명을 들었는데 신기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았습니다. 기존의 GTX라는 이름이 아닌 RTX라는 이름의 2천번대 그래픽 카드들의 가장 큰 특징은 RT 코어와, 텐서코어가 장착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다이 크기나 클럭등도 기존 1xxx번대의 GTX 시리즈들보다 발전이 되긴 했지만 그래..
이거 게이밍 이어폰이에요? 수월우 스페이스쉽 이어폰 필드테스트 ■ 수월우(水月雨) SpaceShip 인이어 이어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수월우(水月雨)에서 새롭게 출시한 보급형 인이어 이어폰인 SpaceShip 입니다. 보통 이어폰이나 헤드폰이라고 하면 소니, 젠하이저, 보스, B&O 같은 브랜드를 떠올리곤 합니다. 음악 감상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다양한 음향장비를 사용해보지 못한 저로서는 수월우라는 브랜드를 얼마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水月雨 : 달밤에 내리는 비라는 뜻으로 영웅문이나 신조협려같은 무협지가 떠오르는 단어입니다. 커뮤니티쪽의 글이나 댓글을 보니 이어폰쪽에서는 보급형에서 부터 고급형까지 꽤나 좋은 평을 받는 회사더군요. 특히나 카나스, 샤콘느와 같은 제품은 사용자들의 평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36,000원대의..
브리츠가 이걸?? 브리츠 AcousticTWS10 필드테스트 ■ 브리츠 AcousticTWS10 이어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한 AcousticTWS10 이어폰입니다. TWS10이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TWS(True Wireless Stereo) 완전무선 방식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TWS의 인기는 작년부터 상당했었고 올해는 보급형 라인에서는 QCY 제품이 고급형에서는 젠하이저의 모멘텀이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그밖에는 콩나물로 불리는 에어팟, 삼성의 버즈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의 에어팟(Airpod)은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보기 드문 오픈형 타입이라서 따로 적수가 없을만큼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모양의 제품들은 많이 나오는데에 반해 점유율은 그리 높지 않은거 같습니다. 브리츠에서도 그동안 다양한 T..
용산의 모 업체에서 고소를 해왔습니다 리뷰나 체험단을 시작한지 3년정도가 되어가는거 같습니다.체험단의 경우는 다나와나 쿨엔쪽으로만 하다가 점차 다른 사이트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대(?)를 했습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 플레이 윈도우에서 진행하는 무료 체험단이 있습니다.이곳은 네이버에서 직접하는게 아닌 네이버 쇼핑에 입점을 해 있는 업체들이 직접 진행을 하는 체험단입니다. 지난 4월쯤 모 업체에서 HP 노트북 필드테스트를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보다 고가의 제품이다보니 사용자들이 꽤나 많이 몰릴 수 밖에 없는 행사죠. 바로 이 행사였습니다. 위 사진은 해당 노트북의 응모 요강입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체험단의 경우 다 비슷비슷합니다.1. 체험단 게시글 공유하기2. 본인소개와 더불어서 제품을 어떻게 리뷰할지 쓰게 되죠. 네이버의 ..
안정성과 속도 모두 만족! WD Ultrastar DC HC310 필드테스트 #2 ■ WD 4TB Ultrastar DC HC310 HDD 테스트 이번 시간에는 1부에서 다루었던 소개와 설치에 이어서 실제적으로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D 4TB Ultrastar DC HC310 HDD 소개 및 설치 바로가기 제품의 테스트는 S/W를 통한 벤치마크와 파일 압축 테스트, 파일 로딩, 게임 실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한 시스템의 사양입니다. CPU(라이젠 1600)과 메모리의 경우 오버를 풀고 순정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WD DC HC310 4TB HDD를 측정할 벤치마킹 프로그램은 아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1. Crystal Disk Mark 2. HD Tune Pro 측정 데이터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4번씩 측정한 뒤 평균을 냈습니다. 모..
KITAS 2019 피아톤 볼트 보겸 에디션 BK400 발표회! ■ KITAS 2019 피아톤 BK400 발표회 지난 주 7/11 ~ 13까지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만나볼 수 있는 KITAS(Korea Smart Device Trade Show) 2019 행사가 COEX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9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피아톤(PHIATON)도 참여를 하였으며 새로운 제품의 발표회가 진행이 되어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KITAS 행사에서 새롭게 발표되는 BK400 제품은 기존 피아톤 제품에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보겸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를 해서 출시가 되는 한정판 제품입니다. 제품의 디자인뿐 아니라 음성 안내 역시 보겸의 목소리가 직접 녹음이 되어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보겸이라는 스트리머를 잘 모르지만 한정판 제품이라는 점이 가..
화이트 감성 자극! 앱코 340S 레베카 화이트 케이스 필드테스트 ■ ABKO 340S 레베카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 소개 이번 시간에 소개할 제품은 앱코의 수트마스터 340S 레베카 화이트 케이스입니다. 수트마스터 340S 레베카는 기존에 블랙버전으로 출시가 된 후 새롭게 화이트 버전이 추가가 된 제품입니다. 340S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마그네틱 방식의 전면 패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 시장에서 RGB LED를 통한 튜닝은 이제 대세를 넘어서 기본으로까지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화려한 효과를 위해 후면이나 상단뿐 아니라 전면을 RGB 팬과 강화유리를 장착한 케이스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왼쪽 측면이 아닌 전면까지 강화유리와 RGB 팬을 장착한 케이스들은 화려함에 있어서는 큰 잇점이 있지만 반대로 쿨링에 있어서 단점으로 작용되게 됩니다. 겨울이..
가격이 깡패다~ KXG 27QHD30 75 Slim 모니터 필드테스트 ■ KXG 27QHD30 75 Slim DP 무결점 모니터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KXG에서 새롭게 출시한 27QHD30 75 슬림 모니터입니다. 27QHD30 제품은 모델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27인치의 크기에 WQHD(2560 x 1440)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입니다. 고주사율은 아니지만 60Hz보다 조금 높은 75Hz의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XG 모니터의 경우 제품에 언더독(Underdog)이란 이름이 있으면 게이밍에 최적화되어있는 제품을 뜻합니다. ASUS의 ROG나 기가바이트의 어로스(AROUS)의 브랜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27QHD30는 게이밍용 모니터는 아니지만 WQHD의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서 문서작업이나 인터넷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특징..
안정성과 속도 모두 만족! WD Ultrastar DC HC310 필드테스트 #1 ■ WD 4TB Ultrastar DC HC310 HDD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WD의 울트라스타 DC HC310 4TB 하드디스크입니다. SSD의 빠른 속도와 낮은 가격으로 인해 데스크탑 환경에서 HDD는 예전보다 점유율이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아직까지는 SSD + HDD의 조합을 많이 사용하고는 있지만 점차 SSD(M.2 + 2.5인치)만으로도 시스템을 조립하는 경우도 많이 늘었습니다. SSD의 기본 용량은 256GB를 넘어 500GB 제품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SSD가 대세이긴 하지만 2TB, 4TB를 넘어서 10TB 이상을 필요로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고용량의 HDD 역시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PC에 바로 연결을 하지 않고 외장으로 사용을 하거나 NAS(Network Attached ..
깃털처럼 가볍다! ROCCAT NOZ 게이밍 헤드셋 필드테스트 ■ ROCCAT NOZ 게이밍 헤드셋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ROCCAT에서 새롭게 출시한 NOZ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로켓의 NOZ 헤드셋은 작년에 발표현 렌가(RENGA)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가볍게 제작된 제품입니다. 인터페이스 역시 3.5m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켓의 헤드셋은 가벼운 무게를 컨셉으로 잡은거 같습니다. USB가 아닌 3.5mm의 단자를 사용한다는 점은 RENGA와 같지만 이어패드 부분이 오픈형 --> 밀폐형으로 바뀌었고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Hi-Res 인증을 받은 부분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도 많이 다릅니다. ^^ 제품의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펙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와 2년의 고객지원 부분입니다. 대부..